엔데믹 이후 맞이한 첫 여름 휴가철, 억눌려 있던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휴가를 계획 중이거나 이미 다녀오신 분, 홈캉스를 택한 분도 계실텐데요. 이 모든 분들을 만족시킬 오늘의 메티즌 뉴스레터는 '미식 취향 따라 즐기는 해외여행지 추천'입니다. 맨해튼의 미식생활자가 알려주는 뉴요커의 여행법, 홍콩 맛집 총 정리 Best 14, 모녀가 함께 하는 독일 라이프치히 미식 투어, 스페인 최고(最高) 최고(最古) 맛집 소개, 공항 면세점에 들른다면 꼭 사야 할 사케 추천까지! 먹어서 세계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오늘의 메티즌 소식
METIZEN Curation
뉴요커처럼 🇺🇸 Picnic in the City
홍콩 맛집 리스트 🇭🇰 총 정리 14곳
모녀가 함께 한 🇩🇪 독일 라이프치히
스페인 최고의 맛집 🇪🇸 보틴 식당
사케 생활자의 🇯🇵 면세점 추천 사케 5
METIZEN of the Week
전 세계 음식 탐험가 : 장민영 🌐
세상의 지속가능한 미식을 위해
METIZEN News
프리미엄 샴페인 5종 시음회 🥂 메티즌 10번째 게더링 「Bubble Night」
뉴요커처럼 🇺🇸 Picnic in the City
뉴요커처럼 여행하기
맨해튼의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메디터 신현호님. 여유 시간에는 레스토랑을 탐방하거나 집에서 요리를 하고 음식에 대한 글을 쓰는, 뉴욕의 미식 생활자예요!
도시를 여행 하면서 단 며칠 동안 현지인의 삶을 체험하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어렵긴 해도 그곳에 사는 사람들이 즐기는 공간에서 그 즐거움을 함께 경험해보는 건 아주 새로운 여행 경험이 될 거에요! 현호님이 추천하는 뉴욕 여행법은 '공원 피크닉'이에요. 도심 곳곳에 위치한 공원은 도시가 숨을 쉬게 하는 공간이면서, 뉴요커들이 가장 사랑하는 쉼터라고. 공원 피크닉갈 때 사가면 좋은, 뉴욕 로컬 맛집 메뉴를 메티즌에서 확인해 보세요!
본업보다 요리하는 걸 더 좋아하는 UX디자이너 최인영님. 인영님의 단짝 여행 친구는 바로 어머니! 이번 모녀 여행의 목적지는 독일의 라이프치히(Leipzig)인데요. 맥주와 함께 한 엄마와 딸의 독일 여행기를 함께 볼까요? 인영님의 라이프치히 맛집 원픽은 괴테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500년 넘은 비어 홀 ’아우어바흐 켈러’(괴테는 이곳에서 영감을 받아 파우스트를 썼다고). 초록빛 맥주와 작센 지방의 향토 요리들이 일품이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기억에 남은 식사는 누룽지와 독일 소시지, 양송이를 넣은 육개장 우동 등 매일 아침 어머니를 위해 인영님이 차린 국적 불명의 독일식+한식 아침밥이라고. 🥰
수연님이 추천하는 스페인 맛집 첫 번째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가장 오래된 식당인 '보틴 식당'(Sobrino de Botin)인데요. 1725년에 개점했으니 300년 동안 영업하고 있는 셈! 🫢
이곳은 헤밍웨이의 오랜 단골집으로도 유명한데요. 헤밍웨이 효과 덕분인지 보틴 식당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그가 즐겨 먹었다는 코치니요(Cochinillo)라고. 태어난 지 3주 이내의 새끼 돼지를 오랜 시간에 걸쳐 천천히 굽는 코치니요는 화덕에서 먼저 두 시간 동안 굽고 손님이 주문하면 20여 분 구운 후 나갑니다.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스페인 최고의 맛집, 보틴 식당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즐거웠던 도쿄 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는 순간의 아쉬움을 달래줄 면세점! 메티즌의 대표 사케 생활자 김호님이 여행의 여운을 보다 길게 이어줄 나리타 공항의 사케 5종을 추천합니다!
사케 입문자를 위한 엔트리급 제품부터 고급 사케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소개할게요. 조금 비싸게 느껴지는 가격일지라도 국내 판매가가 면세점가의 3배가 넘는다는 점을 알고 나면 적당(?)한 가격으로 느껴질 거에요. 사는 게 남는 것!!(?) 나리타 공항에 간다면 김호님의 추천 사케 리스트를 잊지 마세요!